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글

두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by 욕심쟁이현이 2021. 8. 2.

두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한 마리씩 차례대로 잡으면 된다

 

1. 내가 가진 시간, 노력, 에너지를 한 곳으로 모아라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자원(시간, 한정된 의지력, 집중)을 내가 이루고 싶은 단 하나의 목표를 향해 초점을 모아야 한다. 탁월한 성과란 그 사람이 얼마나 자신의 역량을 한 가지에 집중시킬 수 있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흔히들 말하는 멀티태스킹 능력이란 마치 한번에 여러 일을 소화하고 있다고 보이지만 실제론 그 일들을 동시에 망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일과 일 사이를 전환하면서 버려지는 집중력과 그 집중력을 다시 세우기 위해 낭비되는 시간들은 매우 비효율적이고 그 결과물도 만족스럽지 않다.

2. 80/20 법칙의 진리

우리는 무언가 성취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합쳐져 지금의 결과물를 얻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내가 얻는 80%의 결과물은 내가 한 노력 중 핵심적인 20%에서 나온 것이다.

내가 한 모든 노력이 1:1의 비율로 호환 돼 결과물로 나오는 것이 아닌 핵심적인 작은 실행(행동)이 내가 얻는 결과물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 핵심적 행동을 빨리 찾아내어 집중적으로 파고 들어 자신이 낼 수 있는 성과를 극대화해야 한다.

 

3. 목적의식 -> 우선순위 -> 생산성

목적의식이란 앞으로 살아가면서 자신이 반드시 이루고 싶고 이어가고 싶은 자신의 이상적인 삶의 모습이다.
그것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정해야 하는 것이 내 행동의 우선순위이다.

멋지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면 퇴근 후 침대에서 뒹구는 것이 아닌 헬스장이나 운동장이 우선돼야 한다. 능력 있는 변호사가 되고 싶다면 친구와의 술자리, 취미활동 등이 아닌 법학 공부가 우선순위여야 한다.

이처럼 그때그때 충동적인 흥미가 아닌 내가 정한 목적을 향해 내 행동의 순위를 정하는 것이 우선순위이다.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하는 것이다.

 

4. 오늘 한 행동이 미래의 당신을 만든다

어딘가 숨어 있을 마법 같은 성공을 쫒지 마라.

올바른 습관을 들이고 매일 같이 반복해라.

그러면 탁월한 성과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